이재명 관련주 주목할 만한 이재명 테마주 TOP3

    윤석열 前검찰총장이 29일 대선출마선언을 한 직후 그의 유력한 대권 경쟁 후보인 이재명 현 경기도지사의 지지율이 올라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에따라 이재명 관련주들도 주목을 받으면 반등하는 모양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재명 관련주중 주목해볼 만한 핵심주만 추려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TOP3


     

     

    윤석열 테마주 주목할 만한 윤석열 관련주 TOP3

    유력한 대선 후보로 떠오르는 윤석열, 그와 관련된 주가도 뜨거운 "윤석열 테마주"로 불리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정치 테마주는 정치인의 당선 여부 또는 이슈에 따라 변동이 심한 주입니다.

    bt.connectbody.com

     

     

    최재형 테마주 주목할 만한 최재형 관련주 TOP3

    최재형 감사원장이 사의를 앞두고 대선 출마 여부에 이목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최재형 감사원장과 관련된 주식 종목이 화재인데요. 많은 종목들이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지만 이중 가장 많이

    bt.connectbody.com

     

     

    이준석 관련주 대장주 이준석 테마주 TOP2

    이준석 전 최고의원이 국민의 힘 대표 지지도 여론조사에서 1위를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정치권뿐만 아니라 증권가에도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준석 관련주를 놓고 증권가의 소식을 정리

    bt.connectbody.com

     

     

     

     

     

    이재명 관련주 TOP4

    이재명 관련주로 거론되는 테마주는 몇가지가 있어왔는데요 이재명씨가 지난 총선에서 경기도지사 자리에 당선될때 부터 꾸준히 언급된 종목들도 있고, 이번에 유력한 야당의 대권주자 부상하면서 새롭게 추가된 종목도 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로 알려진 종목중 최근 주목받고 있는 핵심주 4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내용에 들어가기에 앞서 이런 정치 테마주는 해당 정치인의 발언이나 조그만 사건에도 등락이 되는점 다시한번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이재명 관련주 LS네트웍스

    LS네트웍스가 이재명 관련주인 이유

    • LS네트웍스의 회장인 구자영회장이 이재명과 중앙대 동문입니다.
    • LS네트웍스의 사외이사역시 이재명과 중앙대 동문으로 알려졌습니다. 

     

    LS네트웍스는 어떤 회사?

    • LS네트웍스는 신발류, 의류, 등산과 운동경기 용품 등 제조 및 유통 판매들을 목적으로 해 1949년 12월 21일 설립되었습니다.
    • 6개의 종속회사를 가지며 대표적으로 (주)엠비케이코퍼레이션, (주)베스트도요타, (주)케이제이모터라드, (주)흥업, (주)스포츠모터사이클코리아, (주)바이클로 가 있습니다.
    • 국내 스포츠브랜드 프로스펙스와 등산복 브랜드 몽벨을 보유한 회사로써 국내 스포츠 브랜드 중 역사와 인지도 면에서 독보적인 기업입니다.

     

    LS네트웍스 주가전망

    이재명 관련주 LS네트웍스 주식차트

     

    차기 대권 지지율에서 이재명 지사가 오차범위 밖으로 윤석열 후보에 우위를 보였다는 한 여론조사 결과로 LS네트웍스 주가가 급등중입니다. 사실 LS네트웍스가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된것은 다른 테마주에 비해 비교적 최근인데요 

     

    LS네트웍스 주가는 5월말 상하가를 기록한 이후 약 한달만에 또 다시 상한가를 치면서 급등중인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정치 테마주라 정치인의 지지율과 주가가 비례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차트를 보시면 완만하게 우상향이던 주가가 최근 이재명 관련주로 언급되면서 부터 N자형 급등패턴이 나오고 있습니다. 거래량을 봤을때 세력들이 이탈할 꼭지로 보인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7월1일 이재명 지사 대권출마 선언전에 추가 급등이 한번 나오고 급락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므로 꼭 주의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이재명 관련주 이스타코

    이스타코가 이재명 관련주인 이유

    • 이스타코의 회장이나 임원중 이재명과 학연이나 지연에서 접점이 있는 인물은 없습니다. 
    • 이재명의 대표 정책 중 하나가 기본주택으로 소유권이 없는 국가 임대형 기본주택을 공급한다는 정책기조 때문에 일정부분 이스타코와 함께 사업을 한다는 이슈때문에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스타코는 어떤 회사?

    • 이스타코는 1980년 9월 설립되었고 1988년 12월 주식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습니다.
    • 이스타코의 주 업종은 부동산매매업으로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 3조 1호에서 부동산업 및 임대업종으로 분류되는데요 동사는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에 해당됩니다.
    • 이스타코는 2003년부터 분양 사업 중 미 분양된 동사 소유의 오피스텔, 상가 등을 임대사업에 적극 활용하여 보증금 운용 및 임대료 수입으로 안정된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스타코 주가전망

    이재명 관련주 이스타코 주식차트

     

    차트를 보면 올해 2월부터 몇차례 조정을 거치면서도 꾸준히 우상향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연일 신고가를 달성하고 있는 차트를 보이고 있는데요 강한 상승모멘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가상승 여력이 높아 보입니다.

     

    하지만 이재명과의 직접적인 접점이 없으며 기본주택 사업을 이스타코와 진행한다는 이슈만으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된 만큼 작전주의 냄새도 많이 나긴합니다. 투자에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3. 이재명 관련주 흥국

    흥국이 이재명 관련주인 이유

    • 흥국의 회장이 안동 향우회 회장이면서 이재명과 동향 선배사이 라는 이유로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흥국은 어떤 회사?

    • 흥국은 1974년 10월 17일에 철강단조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9년 5월 12일에 발행주식을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 주요사업 내용은 건설기계의 하부 구동 부품인 Track Roller와 Carrier Roller, Idler, Tension Cylinder 및 단조품 제조입니다.
    • 건설기계부품 산업은 부가가치가 높은 반면 제작기간과 자본의 회임기간이 길어 많은 설비투자와 운영자금이 소요되는 산업입니다. 

     

    흥국 주가전망

    이재명 테마주 흥국 주식차트

     

    흥국의 주가는 6월29일 기준 29.84%의 급을을 보였다. 이쯤되면 코인의 "떡상"이라고 불러도될 정도이다. 이재명 관련주라는 점을 빼고 보면 PBR도 나쁘지 않고 기업 순이익도 좋아진 모습이다. 기업 부채비율과 유보율도 지속적으로 좋은편입니다.

     

    작년 코시국에도 배당을 줄이지 않았던 점도 특이한 점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큰 상승폭은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는데요 이재명의 대권 출마선언 직후 던지기 물량이 많이 나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보입니다.

     

     

    오늘은 이재명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정치 테마주는 늘 이슈에 따라 급락하거나 급등하는 경향을 보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본 포스팅은 종목추천/권유가 아니며 포스팅 작성일 기준으로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