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력한 대선 후보로 떠오르는 윤석열, 그와 관련된 주가도 뜨거운 "윤석열 테마주"로 불리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정치 테마주는 정치인의 당선 여부 또는 이슈에 따라 변동이 심한 주입니다. 윤석열 관려주는 많은 종목이 많은 종목이 있지만 그중에서 많이 언급되는 핵심주만 추려봤습니다.
윤석열 테마주로 거론되는 종목 중 주목해볼 만한 관련주 TOP3
1.윤석열 테마주 NE능률
윤석열 테마주 NE능률 주식차트
- NE능률은 지속적으로 윤석열 관련 테마주로 거론되던 종목입니다. 윤석열의 본관은 파평 윤 씨입니다. NE능률의 최대주주인 '윤호중' 회장이 현재 윤석열과 같은 파평 윤 씨로 종친회 등에서 만나 친분관계가 있을 수 있다는 이슈로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어 한때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정치테마주의 경우 해당 인물과 기업간의 접점을 억지스럽게 만든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기업에서 부인한다고 하더라도 주식시장에서 차트에 영향을 주고 있기 때문에 참고 정도로만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NE능률 주가 평가
윤석열 테마주인 NE능률은 출판 및 인쇄진흥법, 이러닝 산업 발전법에 근거하여 영어교육 및 출판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4년 6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는데요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폭 넓은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교육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출판 사업과 교육서비스 사업을 제공하는 종합교육서비스 기업입니다. 베스트셀러 영어학습 교재를 중심으로 영어교육 분야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테마주인 NE능률은 교과서와 출판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NE능률의 기업가치를 보면 매출액은 매년 조금씩 줄어드는 모양새이고 당기순이익은 흑자를 보이고 있는데요 하지만 기업이 가진 비전이나 투자가치에서는 메리트가 있어 보이지는 않으며 윤석열 테마주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2. 윤석열 테마주 덕성
윤석열 테마주 덕성 주식차트
덕성이 윤석열 테마주인 이유
- 덕성의 대표이사와 사외이사가 윤석열 후보와 같은 대학 동문이라는 이슈로 인해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덕성은 어떤 회사?
- 윤석열 테마주로 분류되는 덕성은 1966년 합성피혁의 제조, 판매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7년 상장했습니다.
- 국내외 다수의 기업에 합성피혁 및 합성수지를 판매하는 것이 주사업이며 수원에 본사를 뒀고 인천, 오산, 평택, 부산에 제조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합성피혁 소재의 용도를 신발, 가방, 의류에 국한하지 않고, 스포츠용 볼, 장갑에 접목시키는 기술력을 보유함. 매출액의 48.2%는 수출에서 거둬들이고 있습니다.
덕성 주가 전망
덕성은 실제로 매출과 당기순이익이 모두 오르는 구조를 보입니다. 하지만 최근 1년간의 차트를 보면 최저점 2,500원대에서 최고점인 30,000원대까지 올라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만 보더라도 정치테마주 편입에 따른 상승세라는 의견이 우세합니다. 따라서 기업의 가치 보다는 윤석열 테마주로 엮인 게 주가 상상의 원인이라는 것을 감안하고 단기적인 등락 이슈에 대비해서 투자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3. 윤석열 테마주 서연
윤석열 테마주 서연 주식차트
서연이 윤석열 테마주인 이유
- 서연그룹의 사외이사가 윤석열과 대학 동문이라는 이슈로 윤석열 테마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서연은 어떤 회사?
- 서연은 1972년 설립되었으며 2014년 회사분할로 인해 상호를 변경한 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습니다.
-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의 주요 사업은 자동차 DOOR 내측의 DOOR TRIM, 상용차 SEAT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업입니다.
- 자동차 부속부품의 제조 및 판매사업부문과 투자사업부문을 분리. 분할 후 존속회사는 서연 오토 비전이며, 신설 법인은 서연 이화 에이디엠입니다.
서연 주가 전망
서연은 재무제표상 기업의 매출은 매년 오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찬가지고 당기순이익 부분에서는 꾸준한 적자가 보이고 있는데요 서연의 주가는 최근 1년간 최저점 5,230원으로 시작해 20000만 원대까지 올라서 꼭지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서연 또한 정치 테마주이기 때문에 고평가 됐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기 차익이나 스켈핑과 같은 기법이 아닌 이상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여기까지 윤석열 관련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권유가 아닌 단순 참고 용도이며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