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관련주 대장주 이준석 테마주 TOP2

    이준석-관련주

     

    이준석 전 최고의원이 국민의 힘 대표 지지도 여론조사에서 1위를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정치권뿐만 아니라 증권가에도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준석 관련주를 놓고 증권가의 소식을 정리해 봤습니다. 이준석 관련주, 대장주 TOP2에 대해서 회사 평가 주가전망까지 정리해봤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1. 이준석 관련주 넥스트아이

    출처: 넥스트아이 홈페이지

     

    넥스트아이가 이준석 관련주인 이유

    • 넥스트아이는 이준석 의원의 아버지인 이모씨가 2019년까지 감사위원으로 재직했다는 사실이 세간에 알려지면서 이준석 관련주 분류되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넥스트아이는 어떤회사?

    넥스트아이는 1998년부터 사업을 시작하여 2011년 코스닥에 상장된 회사입니다. 

    • 넥스트아이의 사업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뉩니다. 화장품 유통, 화장품 개발/생산, 검사장비 사업입니다.
    • 넥스트아이는 중국 화장품 생산과 유통으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머신 비전 기술을 이용하여, 각종 첨단 제품 또는 관련 부품의 외관검사를 하는 장비를 제조, 판매하는 것을 핵심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넥스트아이의 주요 제품은 BLU 검사장비, 편광필름 검사장비, 유리모서리 깨짐 검사장비(GECD)로 LCD 디스플레이 제품, 부품의 제조공정에서 검수장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 특히 주목할만한 점은 2차 전지 자동 검사 공정 단계에서 쓰이는 장비를 넥스트아이의 제품 연구 개발에 집중하고 있어 차세대 산업으로 성장 동력을 가졌다고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넥스트아이 주가 전망

     
    25일 장 초반 넥스트아이 (1,890원 ▲ 150 8.62%)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넥스트아이는 뷰티 헬스케어 부분에서도 오랜 기간 노하우를 쌓아왔지만 최근 검사장비 분야에도 두각을 나타내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 3분기 영업이익이 44억 원으로 전년 대비 11% 이상 증가했다고 알려졌습니다. 2차 전지와 전기차 관련주인 이노메트리의 지분도 보유하고 있어 이준석 관련주로서의 기대감뿐만 아니라 중, 장기적으로 흐름을 잘 탄다면 향후 전망이 밝다는 분석이 많이 나오고 있는 회사입니다. 

     

    넥스트아이 홈페이지

    http://www.nexteye.com/

     

     

    2. 이준석 관련주 삼보산업

    출처: 삼보산업 홈페이지

     

    삼보산업이 이준석 관련주인 이유

    • 삼보산업의 경우 과거 하이드로젠파워를 인수할 당시 법정관리인으로 이준석 전 최고위원의 아버지가 선임되어 인수합병 전까지 관리를 했었던 이력이 있어 이준석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삼보산업은 이준석 관련주로 이준석 의원이 국회의원 출마 때부터 관련주로 거론되던 종목으로 최근 다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삼보산업은 어떤 회사?

    삼보산업은 1974년에 창립된 회사로 1979년 기아자동차를 시작으로 1980년 현대자동차에 알루미늄 합금을 납품하기 시작한 것이 사업의 시작이었습니다. 1993년 11월 30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 삼보산업은 알루미늄 합금과 제조 및 판매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 알루미늄 합금 산업은 대표적인 재활용 산업으로 재용해를 통해 생산된 합금 제품은 대부분 자동차 부품 소재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실린더 커버, 트랜스미션 부품 등을 생산하여 자동차 부품, 그 외 철강 및 전자업계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삼보산업 주가 전망

     

    2020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6% 감소하였지만 영업이익은 21% 증가하였고 당기순손실은 64% 감소, 글로벌 완성차 시장에서 매출액이 감소했으나, 매출원가율의 개선을 통해서 영업이익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삼보산업은 자동차 산업에 대한 사업 전반의 의존도를 낮추고 철강과 전자 산업에 대한 투자를 진행하면서 매출 비중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기업 자산에서 유동부채는 감소하고 비유동부채가 증가한 부분은 특히 좋은 평가를 받는 부분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동, 당좌비율 등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흐름이고 부채비율은 감소하고 있다고는 하나 아직 가치주로서의 안정성은 부적합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중론입니다. 

     

    삼보산업 홈페이지

    http://www.samboind.kr/

     

     

    출처 이준석의원 인스타그램

     

    당분간 이준석 전 최고의원의 당대표 선출 여부에 따라서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전망입니다. 하지만 테마주는 테마주로 이슈에 따라 변동성이 큰 종목으로 투자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기까지 이준석 관련주, 대장주 TOP2로 불리는 넥스트아이와 삼보산업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부탁드리며 댓글 문의하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