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테마주 주목할 만한 최재형 관련주 TOP3

    최재형 감사원장이 사의를 앞두고 대선 출마 여부에 이목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최재형 감사원장과 관련된 주식 종목이 화재인데요.

    많은 종목들이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지만 이중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는 TOP3 대장주에 대해서 아래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최재형 테마주, 핵심 관련주 TOP3

     

     

    윤석열 테마주 주목할 만한 윤석열 관련주 TOP3

    유력한 대선 후보로 떠오르는 윤석열, 그와 관련된 주가도 뜨거운 "윤석열 테마주"로 불리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정치 테마주는 정치인의 당선 여부 또는 이슈에 따라 변동이 심한 주입니다.

    bt.connectbody.com

     

     

    이준석 관련주 대장주 이준석 테마주 TOP2

    이준석 전 최고의원이 국민의 힘 대표 지지도 여론조사에서 1위를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정치권뿐만 아니라 증권가에도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준석 관련주를 놓고 증권가의 소식을 정리

    bt.connectbody.com

     

     

     

     

     

    1. 최재형 테마주 오픈베이스

    오픈베이스가 최재형 테마주인 이유

    • 오픈베이스의 회장이 최재형 감사원장과 경기고, 서울대 동문으로 알려져 있어 최재형 테마주,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데요 여타 정치 테마주가 그렇듯 인맥관계가 중요 요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오픈베이스는 어떤 회사?

    • 오픈베이스는 각종 컴퓨터 및 관련 기자재의 제조와 판매를 하는 회사입니다. 
    • 각종 컴퓨터 통신장비 제조 판매 및 통신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 9월 설립되었습니다.
      주력 사업부문은 스위치 제품군을 생산하는 네트워킹 설루션, 스토리지 설루션 사업 등이 있습니다. 
    • 빅데이터, AI, 디지털 뉴딜, 원격근무 등의 흐름은 클라우드 생태계의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향후 국내의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트렌드 확산은 클라우드 전환 속도를 가속화시킬 전으로 보고 있습니다. 

     

    오픈베이스 주가 전망

    오픈 베이즈 주식 차트

    오픈베이스는 최재형 테마주로 가장 많이 언급되는 종목인데요 최근 최재형 감사원장 관련 재료가 나오기 시작하고 나서 평소 거래량의 80배 이상 엄청난 급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최근 3일 사이에 40%대에 육박할 만큼 급등하였습니다. 

     

    최근 1년간의 주식 동향을 살펴보면 작년 8월 최저 2,725원이던 오픈베이스의 주가는 현재 6천 원대 중반 7천 원까지 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부채비율이 92%대에 유보율도 314%입니다. 최근 2년 연속 흑자 상황입니다. 

     

    대선 출마를 공식화할 때까지 주가는 우상향 할 것으로 보이지만 매물 던지는 타이밍이 나올 것이고 야권의 강력한 대선 후보인 윤석열과의 단일화가 예상될 것으로 보인다는 소식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최재형 테마주 이루온

    이루온이 최재형 테마주인 이유

    • 이루온의 대표이사가 최 감사원장과 서울대 동문이라는 소식에 주가급등 이슈가 있었습니다. 

     

    이루온은 어떤 회사?

    • 이루온은 이동통신 설루션 및 부가서비스 전문기업으로 1998년 창업된 이래 통신산업에서 핵심 설루션 및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 한국 표준산업분류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며 특히 유무선 통신사업분야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실적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하여 국내 이동통신사업자인 KT 및 LG U+ 등에 이동통신 주요 설루션 및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루온 주가 전망

    최재형 테마주 이루온 주식차트 

    이루온은 시가총액 1,473억 원대, 작년 매출액은 478억 원 정도, 영업이익은 23억 원대로 작지만 3년 연속 흑자를 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부채비율은 소폭 하락한 65%대에 자본 유보율은 190% 정도입니다. PER은 18.12에 PBR은 1.01배입니다.

     

    이루온은 최재형 테마주로 급등세를 보이고 있는 핵심주입니다. 5월 들어 상한가만 2번 기록할 정도로 엄청난 거래량과 상승률이 눈에 띕니다. 거래 동향을 보면 보유 주식 대비 거래량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활발한 매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5G 관련 통신주들의 약진으로 흐름이 좋은 상황이지만 전문가들은 충분히 고점에 올라 있는 상황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런 정치 관련 테마주들은 타이밍이 정말 중요합니다. 

     

     

    3. 최재형 테마주 한일단조

     

    한일단조가 최재형 테마주인 이유

    • 한일단조는 최재형 감사원장이 경남 진해 출신인 점과 한일단조가 진해에 대규모 부동산을 보유했다는 점을 들어 최재형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한일단조는 어떤 회사?

    • 1966년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자동차 부품(단조품) 국산화, 계열화, 전문공장으로 지정된 업체입니다.
    • 첨단 정밀 자동차 부품인 AXLE SHAFT 및 SPINDLE류를 국내ㆍ외에 공급하고 있으며 또한, 방위산업분야의 유도탄 탄체, 탄두 및 중장비 부품ㆍ조선, 항공산업 부품 등을 생산ㆍ공급하고 있습니다. 
    • 국내 주요 자동차와 방산업체는 물론,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동차 부품 및 완성차 제조업체를 거래처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한일단조 주가 전망

    최재형 테마주 한일단조 주식차트

    최재형 테마주 한일단조의 시가 총액은 1,167억 원대로 작년 매출액은 1,383억 원대입니다. 5년 연속 흑자 상황이지만 영업이익은 9억 원 대로 작은 편입니다. 부채비율은 113%로 소폭 상승했고 자본 유보율은 601%대 PBR은 0.53배입니다. 

     

    거래 동향은 기관이 연이어 매수하고 있고 평소 거래량의 수십 배가 거래되고 있는 상황이며 여타 정치 테마주와 마찬가지로 보유주식수 대비 거래량이 엄청나게 늘었습니다. 

     

    한일단조는 올해 5월 들어 많은 거래량으로 주가를 한껏 끌어올린 모습입니다. 5월 마지막 주에는 30%대 상승하다가 조정이 와서 잠시 주춤하는 듯 보였으나 여전히 상한가를 치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률은 조금 꺾여 완만해 보이고 당분간 추가적인 상승장이라고 보이지만 조심할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여기까지 최재형 테마주 TOP3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늘 강조하지만 이런 정치 테마주는 해당 인물의 이슈에 따라 주가 변동이 큽니다. 잘못 물리면 나락 갈 수 있는 만큼 신중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본 포스팅은 종목추천/권유가 아니며 포스팅 작성일 기준으로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