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테마주 주목할 만한 이낙연 대장주 TOP3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5일 대선 출마 선언을 했는데요 이에 따라 이낙연 관련주로 알려진 종목들이 일제히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낙연 관련주 중 대표 대장주라고 할 수 있는 3가지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낙연 관련주 테마주 TOP3


     

     

    이재명 관련주 주목할 만한 이재명 테마주 TOP3

    윤석열 前검찰총장이 29일 대선출마선언을 한 직후 그의 유력한 대권 경쟁 후보인 이재명 현 경기도지사의 지지율이 올라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에따라 이재명 관련주들도 주목을 받으면

    bt.connectbody.com

     

     

    윤석열 테마주 주목할 만한 윤석열 관련주 TOP3

    유력한 대선 후보로 떠오르는 윤석열, 그와 관련된 주가도 뜨거운 "윤석열 테마주"로 불리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정치 테마주는 정치인의 당선 여부 또는 이슈에 따라 변동이 심한 주입니다.

    bt.connectbody.com

     

     

    최재형 테마주 주목할 만한 최재형 관련주 TOP3

    최재형 감사원장이 사의를 앞두고 대선 출마 여부에 이목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최재형 감사원장과 관련된 주식 종목이 화재인데요. 많은 종목들이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지만 이중 가장 많이

    bt.connectbody.com

     

     

     

     

    이낙연 프로필

    • 1952년생 전라남도 영광 출신
    • 더불어민주당 소속
    • 서울대학교 법학 학사 학력

     

    1. 이낙연 테마주 남선알미늄

     

    남선알루미늄 이낙연 테마주인 이유

    • 과거 남선알루미늄의 모회사인 SM계열사 삼환기업의 대표가 이낙연의 동생 이계연이었다는 점과, 남선알미늄의 기업 업의 기반이 호남으로 알려져 이낙연 테마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남선알루미늄은 어떤 회사?

    • 남선알루미늄은 1947년 설립되었으며 197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습니다.
    • 창업 이래 알미늄 산업의 종합 Maker로서 축적된 기초기술과 공정기술로 국내 알루미늄 압출 분야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남선알루미늄은 축적된 노하우 및 영업망을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수주영업에 힘쓰고 있으며, 또한 수도권 직매장 및 주요 지역 위탁장 보유로 물류 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남선알미늄 주가전망

    이낙연 관련주 남선알미늄 주식차트

     

    이낙연 테마주인 남선알루미늄의 매출액은 전년대비 6.5% 줄어든 2685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적자 상태로 전환하여 15억 원 영업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률 -0.56%이며 순이익률은 3.92%입니다. PER은 49.22배로 동종 업계보다 높은 PER을 보이고 있습니다.

     

    1분기 실적은 영업손실을 줄이고 당기순익익을 크게 높였다고 보입니다 PER도 낮아지고 있습니다만 건설경기 회복과 자동차 수요의 급증에도 불고하고 실적이 기대치만큼 나오지는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남선알루미늄은 이재명 테마주중 가장 빠르게 치고 올라가는 상승세를 보여주었는데요 한때 4,360원까지 올라 상한가인 4,990원 바로 턱밑까지 치고 올라갔습니다. 

     

    지난 7월 2일 국민연금공단이 공시를 통해 남선알루미늄의 지분을 축소했다고 알려졌는데요 국민연금의 지분율은 올해 6월 2일 5.32%에서 15일 4.23%로 감소했습니다. 그 대신에 지분 보유목적은 기존 '단순투자목적'에서 일반 투자 목적으로 상향했습니다.  

     

     

    2. 이낙연 테마주 코디엠

     

    코디엠 이낙연 테마주인 이유

    • 코디엠이 이낙연 테마주인 이유는 이낙연의 동생인 이계연 씨가 사내이사로 선임했던 삼부토건의 대주주가 바로 코디엠이기 때문입니다. 

     

    코디엠은 어떤 회사?

    • 코디엠은 1999년 7월 설립되어 반도체 장비, LCD 장비 및 유기발광다이오드 장비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코디엠의 주력 제품인 반도체, 디스플레이 장비의 경우 주로 삼성전자의 자회사인 세메스와 삼성디스플레이에 판매하고 있으며, 파이프라인 발굴과 바이오 플랫폼 구축을 신규 사업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 코디엠 매출 구성은 반도체 85.56%, 기타(단열재 등) 14.44%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코디엠 주가전망

    이낙연 테마주 코디엠 주식차트

     

    이낙연 테마주 코디엠은 6월 28일 정부가 발표한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포럼을 통해서 반도체와 배터리, 백신을 국가전략기술로 지정하고 파격적인 세제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라는 발표가 이어진 후 급상승세를 타기도 했습니다.

     

    코디엠은 정형적인 동전주로 일명 폭탄 돌리기라고 불릴 만큼 변동폭이 매우 큰 종목인데요 차트를 보시면 불과 5~6일 전 상한선을 마감하고 빠르게 하락을 맞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투자에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3. 이낙연 테마주 주연테크 

     

    주연테크 이낙연 테마주 이유

    주연테크가 이낙연 테마주인 이유는 주연테크의 사외이사인 권오룡 전 차관이 노무현 정부 시절 이낙연 대표와 함께 차관직을 지냈다는 두 사람의 친분을 들어 이낙연 테마주로 분류됐습니다. 

     

    주연테크는 어떤 회사?

    • 주연테크는 1988년 설립돼 2006년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PC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연테크는 총 4개사의 관계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400여 개의 전문 대리점과 TV홈쇼핑, 양판점, 할인점, 인터넷 쇼핑몰 등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현재 IT 시장은 이동통신기술의 급속한 발달로 인해 모든 단말기와 서비스가 웹으로 연결되고 클라우드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

     

    주연테크 주가전망

    이낙연 테마주 주연테크 주식차트

     

    이낙연 테마주로 분류된 주연테크는 5일 한때 21.84%까지 오른 1595원에 거래될 정도로 폭등한 종목입니다. 며칠 새 계속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이낙연 테마주뿐만 아니라 메타버스와 비트코인 관련 종목이라는 점에서 기대감이 커지는 종목입니다. 

     

    단순 정치 테마주로 투자하기보다는 시장과 정부 육성사업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이낙연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정치 테마주는 예측이 상당히 어렵고 정치인 개인의 당선과 여론조사 여부, 이슈에 따라 리스크가 큰 종목입니다. 투자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본 포스팅은 종목 투자 권유가 아니며 포스팅 작성일 기준으로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