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주가 전망

    삼성SDI CI

     

    삼성 SDI 주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대박'이었습니다. 정부의 국가 신성장 동력으로 2차 전지 분야 산업을 적극 육성하고 지원하기로 하면서 2차 전지 관련주들 또한 일제히 상승하고 있는데요

     

    코스피가 전체적으로 조정장임에도 이정도 상승을 보인다는 것은 앞으로 주목해볼 만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2차 전지 관련주 중 대장주라고 할 수 있는 삼성SDI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SDI 기업개요

    • 삼성SDI는 삼성그룹에 속한 계열회사입니다.
    • 1970년 삼성-NEC 주식회사로 설립됨. 1999년 상호를 삼성SDI로 변경했습니다.
      주요 사업은 에너지솔루션 부문과 전자재료 부문으로 분류되며 에너지솔루션 부문은 중, 대형전지 등을 생산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 전자재료 부문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제조, 판매합니다.
      2000년 리튬이온 2차전지 사업을 시작한 이래 품질 개선, 안전성 확보 등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 현재까지 업계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삼성SDI 주가

    삼성SDI 주가 일봉

     

    삼성SDI 주가 주봉

     

    삼성SDI 주가 차트 월봉

     

    위 삼성SDI 주식 차트 중 주봉을 보시면 작년 5월 최저점 336,000원, 얼마 지나지 않은 올해 2월 818,000원으로 최 고점을 찍었습니다. 7월 13일 기준 750,000원 대로 2.74%나 상승한 하면서 기대감을 키웠는데요 외국인 소진율도 괜찮고 삼성SDI는 앞으로 2차 전지 대장주로 장기 투자로 가져가는 게 좋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중론입니다. 

     

    삼성SDI 주가 전망

    국민연금에서도 삼성전자는 매도하고 삼성SDI와 삼성바이오, 삼성전기를 사들이면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삼성SDI의 매출의 3/2는 에너지솔루션 사업이고 전자재료 분야가 나머지 매출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기업 내에서 서로 유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분야로 구성되어 있어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게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또한 올 하반기에는 완성차 업체들과 합작법인 형태로 미국 공장 증설 여부를 본격 논의한다는 소식도 전해지면서 주가에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SDI는 리비안의 배터리 셀 2170 원통형 제품을 공급한다고 발표하였는데요 이 2170배터리셀은 테슬라 모델3와 모델Y에 탑재되는 규격과 같은 모델로 알려지면서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전기차 배터리 사업에 대해서 준비를 하고 있는 상황인 만큼 당분간은 삼성SDI 주가는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집니다. 

     

    올해 본격적인 양산이 시작된다면 내년에는 전기차용 원형배터리 사업의 확대가 본격적으로 이뤄질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삼성SDI는 BMW와 같은 글로벌 완성차 업체를 비롯해 리비안, 루시드모터스, 일렉트릭브랜즈 등 유망한 전기차 스타트업까지 탄탄한 고객사 라인업을 자랑하는데요 향후 20년간은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삼성SDI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당분간 삼성SDI 주가 전망은 굉장히 밝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전기차 사업에서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전기차 배터리 분야에서 1티어 대장주로 당분간 호재가 지속될 전망입니다. 

     

    관련 글

     

     

    이낙연 관련주 주목할 만한 이낙연 대장주 TOP3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5일 대선 출마 선언을 했는데요 이에 따라 이낙연 관련주로 알려진 종목들이 일제히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낙연 관련주 중 대표 대장주라고 할 수

    bt.connectbody.com

     

     

    이재명 관련주 주목할 만한 이재명 테마주 TOP3

    윤석열 前검찰총장이 29일 대선출마선언을 한 직후 그의 유력한 대권 경쟁 후보인 이재명 현 경기도지사의 지지율이 올라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에따라 이재명 관련주들도 주목을 받으면

    bt.connectbody.com

     

     

     

     

    #본 포스팅은 종목 투자 권유가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신중한 투자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