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관련주 테마주 TOP6

     
    홍준표

     

    최근 2030 남성들의 지지로 홍준표 후보의 지지율이 크게 상승해서 유력 대권주자로 꼽히던 윤석열 후보와 접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얼마 전 홍준표 후보는 추석 이후 골든크로스를 예상한다고 밝힌 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홍준표 관련주, 홍준표 테마주로 꼽히는 종목을 알아보겠습니다. 

     

    홍준표 지지율

     

    홍준표 프로필

    홍준표

    • 출생: 1954. 12. 5
    • 나이 68세, 만 66세
    • 고향: 경상남도 창녕
    • 소속: 국민의힘 대구 수성구을 국회의원

     

    경남스틸

    경남스틸은 어떤회사?

     

    코일 전단, 절단 및 가공업, 코일, 철판류 판매,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 11월 삼현 강업(주)라는 명칭으로 설립됐는데요 (주)포스코 가공센터로 (주)포스코에서 생산한 냉연 및 열연 철강재를 공급받아 고객사들이 주문하는 규격으로 전단, 절단 가공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주력 상품으로는 자동차용품에 주로 사용되는 산세 코일(PO)과 가정용품에 주로 사용되는 냉연강판(CR)이 있습니다.

     

    경남스틸이 홍준표 관련주인 이유

    • 주식시장에서 경남스틸은 홍준표 관련주로 제일 많이 언급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경남스틸이 홍준표 관련주 이유는 홍준표가 경남도지사로 있을 때 창원 상공회의소 회장으로 경남스틸 회장 최충경 씨가 임명된 적이 있어서입니다.  

     

    경남스틸 주가전망

     

    홍준표 관련주 경남스틸 주가

    경남스틸은 글로벌 경기 개선과 자동차 산업의 생산이 촉진제를 보이고 있기도 하고 국내 건설투자의 확대로 인해 매출의 증가 가능성이 높을 전망입니다. 올해 전년대비 실적이 개선되고 있으며 사업적으로도 호재가 있다고 보입니다. 

     

    경남스틸이 발표한 2분기 실적 발표를 보면 매출액은 69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2억 원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1억 원에 당기순이익은 18억 원으로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경남스틸 실시간 주가 확인

     

     

    보광산업

     

    보광산업은 어떤 회사?

     

    보광산업은 대한민국 최고의 골재 생산 전문업체를 모토로 건설업의 근간이 되는 콘크리트용 부순 골재, 혼합골재, 재활용 아스콘, 일반 아스콘, 레미콘을 생산 판매 중인데요 주요 제품들은 건설공사 토목공사의 기초 원재료들로 매출액 대비 저장비용 및 운반비가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주요 제품군은 거시경제지표의 변화보다는 지역적으로 크게 차별화됨에 따라 사업지가 속한 특정지역의 경제상황 건설경기에 더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보광산업이 홍준표 관련주인 이유

    • 보광산업이 홍준표 관련주로 꼽히는 이유는 기업의 소재지 때문인데요 보광산업은 홍준표의 정치적 거점이라고 할 수 있는 대구 북구에 위치해 있는데 홍준표의 정치적 거점이 대구라는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과거 경남 도지사 시절 추진한 밀양 신공항 관련 사업에도 엮인 적이 있어서 홍준표 관련주로 

     

    보광산업 주가전망

    홍준표 관련주 보광산업 주가

    보광산업은 매출액, 당기순이익 모두 탄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순이익률도 개선되고 있고 기업의 PBR도 꾸준하게 2 이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주택 분양 공급을 밀어붙이면서 건설경기가 활성화되고 있는 데다가 친환경 골재 등은 향후 수요도 늘어날 전망으로 괜찮은 편으로 보입니다. 다만 홍준표 관련주로 편입되면서 주가는 다소 고평가 되고 있는 것 같긴 합니다. 

     

    보광산업 실시간 주가 확인

     

     

    MH에탄올

     

    MH에탄올은 어떤 회사?

     

    mh에탄올은 1978년 7월 설립되었으며 사업부문은 주정의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주정 사업부, 기계설비 및 제작 사업부, 골프장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주정업계는 9개사의 주정 제조 회사가 있고 생산된 제품은 대한주정 판매가 일괄 구매한 후 주류 제조 회사와 식품제조 회사 및 제약회사 등에 판매되었습니다. 기존에 낙후된 시설의 대체와 공정개선 및 생산설비의 투자 등 경쟁 체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H에탄올이 홍준표 관련주인 이유

    • 홍준표 관련주로 MH에탄올이 꼽히는 이유는 진해오션리조트의 최대주주이기 때문인데요 진해오션리조트는 주류 제조사 무학의 최정호 부회장이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MH에탄올이 60.48%로 최대  주주입니다. 
    • 홍준표 후보가 경남도지사 시절 추진했던 진해 웅동 복합리조트사 어이 최근 재조명을 받으면서 MH에탄올이 홍준표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MH에탄올 주가전망

    홍준표 관련주 MH에탄올 주가

     

    주가는 1만 원 이상인 것에 비해서 시가총액이 작은 편이며 장대양봉이 자주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MH에탄올은 기업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에탄올을 생산하기 때문에 세정제, 에탄올, 알코올 테마로 같이 묶이고 품절 주로 불리는 만큼 한번 탄력을 받으면 상승폭이 큽니다. 하지만 수급이 없을 땐 힘없이 내리기도 하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영업이익도 계속 증가하고 있고 실적주로 투자하신 분들도 많다고 알려졌습니다. 실제로 per도 10 전후에 배당수익률도 2% 이상 나오고 있습니다. 

     

    MH에탄올 실시간 주가 확인

     

     

    한국선재

     

    한국선재는 어떤 회사?

    동사는 선재류(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 강선) 제조가공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에 설립되었는데요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이 있습니다. 

     

    종속회사를 통하여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Fitting 및 Valve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한국선재는 종속회사로 튜브 피팅과 함께 밸브 생산, 판매하는 한선엔지니어링과 화물운송알선 사업을 영위하는 금제를 두고 있습니다.

     

    한국선재가 홍준표 관련주인 이유

    • 한국선재가 홍준표 관련주 이유는 홍준표가 경남도지사였던 시절 추진했던 밀양 신공항의 수혜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홍준표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한국선재 주가전망

    홍준표 관련주 한국선재 주가

    한국선재 주가는 작년 3월 1,550원으로 저점을 찍고 꾸준히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현재는 1만 원을 돌파했습니다. 특히 올해 5월엔 원자재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감으로 45.6% 상승하며 떡상을 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엔 홍준표 관련주로 주목받으면서 최고가를 경신했으며 현재는 조정 중으로 보입니다. 

     

    한국선재의 2020년 매출액은 1872억 원이며 영업이익은 52억 원으로 2018년 이후 매출과 이익이 소폭 감소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경기 개선과 건설투자 확대로 주력 매출인 아연, 도금, 철선 등의 철강재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선재 실시간 주가 확인

     

     

    삼일

     

    삼일은 어떤 회사?

     

    동사는 1965년도 12월에 설립되어 1997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는데요 주요 사업으로는 일반화물자동차 운송사업, 덤프트럭 운송사업, 화물알선사업, 창고 보관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사업부문은 국내 화물 물동량 운송을 수행하는 물류사업부문, 컨테이너 하역업무를 수행하는 하역사업부문, 주차수익 및 임대수익 등을 얻는 터미널 부문, 유류제품을 정유사로부터 받아 판매하는 유류사업부문이 있습니다.

     

    삼일이 홍준표 관련주인 이유

    • 삼일이 홍준표 관련주 이유는 홍준표 의원의 19대 대선 총괄본부장을 역임했던 강석호 전 의원이 고문을 맡고 있다는 점 때문에 홍준표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 강석호 전의원의 아들인 강승엽도 상무로 재직 중입니다.

     

    삼일 주가전망

    홍준표 관련주 삼일 주가

    삼일은 홍준표 관련주 중에 가장 관련이 깊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에 따라 최근 지속된 상승 시세가 있었고 상한가로 시세 분출이 최근에 나왔습니다.

     

    중국산 철강재의 가격 경쟁력이 떨어지면서 국내 철강업계가 반사이익을 볼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포스코의 철강제품 물류를 담당하고 있어 급등하고 모양새입니다. 또한 국내 건설시장 경기와도 연관이 있어 주목해 볼만한 것으로 보이지만 여느 정치 테마주가 그렇듯 주의는 필요합니다. 

     

    삼일 실시간 주가 확인

     

     

    티비씨

     

    티비씨는 어떤 회사?

     

    티비씨는 민영방송사로 먼저 서울지역에서 방송 사업을 하던 SBS와 제휴하여 네트워크 프로그램(SBS 편성)으로 약 70%를 편성하고 자체적으로 약 30%를 편성 방송하고 있습니다. 

     

    방송광고수익이 주 수익원이므로, 시장점유율은 광고 점유율로 나타낼 수 있음. 중앙 3개사(SBS, KBS, MBC)가 84%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SBS를 미국으로 하여 전국 9개 민영방송사와 공동 편성,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티비씨가 홍준표 관련주인 이유

    • 티비씨가 홍준표 관련주 이유 과거 홍준표는 모래시계로 sbs와 인연이 있는데요 또한 과거 홍준표 의원의 공천위원이었던 배병일 영남대 교수가 사외이사로 근무하면서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티비씨 주가전망

    홍준표 관련주 티비씨 주가

    티비씨 주가는 작년 3월 448원으로 저점을 기록하고 올해 5월 2140원으로 고점을 찍은 후 현재 2275원에 거래되고 있는데요 주요 상승 구간인 4월은 황교안 관련주로 6월은 윤석열 관련주로 묶이기도 했던 것을 보면 보수 진영의 대선 후보와 연관성이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티비씨의 2020년 매출은 353억 원이며 영업이익은 29억 원으로 전년대비 실적이 악화되었습니다. 코로나의 여파로 미디어 방송 협찬은 늘어났으나 경기가 위축되면서 광고 집행이 줄어든 것이 원인으로 보입니다. 

     

    티비씨는 기업의 영업이익과 무관하게 대선 테마주로 묶이면서 주가가 상승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간 수익을 낼 수도 있지만 손실로 이어질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티비씨 실시간 주가 확인

     

     

    여기까지 홍준표 테마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늘 말씀드리지만 정치 테마주는 정치인의 이슈에 따라 변동폭이 큽니다. 따라서 투자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 이 포스팅은 주식 종목추천이 아니며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성투하세요~ 

     

    관련 글

     

     

    이재명 관련주 주목할 만한 이재명 테마주 TOP3

    윤석열 前검찰총장이 29일 대선출마선언을 한 직후 그의 유력한 대권 경쟁 후보인 이재명 현 경기도지사의 지지율이 올라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에따라 이재명 관련주들도 주목을 받으면

    bt.connectbody.com

     

     

    윤석열 테마주 주목할 만한 윤석열 관련주 TOP3

    유력한 대선 후보로 떠오르는 윤석열, 그와 관련된 주가도 뜨거운 "윤석열 테마주"로 불리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정치 테마주는 정치인의 당선 여부 또는 이슈에 따라 변동이 심한 주입니다.

    bt.connectbody.com

     

     

    이낙연 테마주 주목할 만한 이낙연 대장주 TOP3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5일 대선 출마 선언을 했는데요 이에 따라 이낙연 관련주로 알려진 종목들이 일제히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낙연 관련주 중 대표 대장주라고 할 수

    bt.connectbody.com

     

    반응형

    댓글